• 목록
  • 아래로
  • 위로
  • 검색
바른뉴트리
323 0 0

고양이 눈물 유발하는 눈병 극복하고 싶다면 반드시 챙겨야하는 이것

 

 

고양이 눈물 환절기 눈부음 걱정된다면 필수확인.png.jpg

 

고양이와 함께하는 보호자분들 중 요즘같은 환절기에 아이의 눈이 붓거나 눈물 양이 증가한 것을 보고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으실 것이라 예상됩니다. 오늘은 고양이 눈 건강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과 함께 회복을 위한 팁에 대해 함께 알아보려 합니다.

 

고양이 눈물 어떤 기능을 하나요?

 

고양이 눈물 기능.png.jpg

 

고양이의 눈물은 눈물샘에서 만들어지는 액체로서, 눈의 표면을 적셔서 먼지나 이물질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고양이의 눈물은 외부의 자극에 반응하여 수시로 생성됩니다. 예를 들어, 강한 햇빛에 노출되거나 바람에 날리는 꽃가루나 모래 등에 맞으면 더 많은 눈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일시적인 현상으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많은 양의 눈물이 나거나 이상한 색깔의 눈곱이 생기면서 다른 증상도 함께 나타난다면, 그것은 고양이의 눈에 문제가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고양이 안과 질환 4가지

 

대표적인 고양이 안과 질환 결막염.png.jpg

 

1) 결막염
첫번째는 결막염입니다. 결막염은 눈의 흰자에서 눈꺼풀 안쪽을 덮고 있는 결막에 염증이 생긴 것입니다. 고양이들이 가장 흔하게 걸리는 안과 질환입니다.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눈을 자주 비비고 눈 흰자 부분이 충혈된 모습을 보입니다. 윙크하는 횟수도 증가하고, 눈곱과 눈물 양도 늘어나게 됩니다.
결막염의 원인은 이물질(먼지, 꽃가루 등), 감염, 면역력 저하, 알레르기, 눈물 감소 등이 있습니다.원인에 따라 소염제, 항생제 등 사용해 대처해주시고, 만약 고양이가 자꾸 눈을 긁으면 추가적인 상처나 감염이 생길 수 있으니 넥카라를 착용시켜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표적인 고양이 안과 질환 각막염.png.jpg

 

2) 각막염
두번째는 각막염입니다. 각막염은 눈동자 표면을 덮고 있는 각막에 염증이 생긴 것을 뜻합니다. 아이가 눈을 가늘게 뜨거나, 각막이 육안으로 보일 정도로 탁해졌다면 각막염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각막염은 눈에 이물질이 들어가 각막에 상처가 난 경우 걸리는데 각막염 증상을 보인다면 보호자분은 화장실 먼지 관리, 공기청정기를 활용한 실내 먼지 관리를 신경써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고양이 안과 질환 백내장.png.jpg

 

3) 백내장
백내장은 안구 내 수정체가 혼탁하게 변한 상태로 동공 안쪽이 하얗게 탁해지고, 시력이 저하되어 장애물에 부딪히는모습을 자주 보입니다. 이 질환은 선천적 유전 질병인 경우도 있고 후천적으로 다른 안과 질환에 의해 발병하기도 합니다. 대처방법은 백내장 진행을 늦추기 위한 점안액을 투약하거나 수술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고양이 안과 질환 녹내장.png.jpg

 


약학박사가 설계한 바른뉴트리의 특별한 건강상담서비스!


약학박사가 설계한 바른뉴트리의
특별한 건강상담서비스!

4) 녹내장
다음으로 녹내장은 안방수가 평소보다 많아져 안압이 상승해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안구가 커져보이고, 눈이 충혈된 모습을 보입니다. 장기적으로 이어진 포도막염으로 인해 발병하는 경우가 많고, 안압을 낮추는 약 사용해주거나 안방수를 인위적으로 빼는 조치를 취해 대처를 해야 하는 질병입니다.

 

고양이 눈 건강 관리를 위한 사전 예방 방법

 

고양이 눈 건강 관리를 위한 사전 예방 방법.png.jpg

 

의료적인 치료방법 이외 현재의 시력상태를 최대한 유지하기 위해서는, 주변 환경 청결히 관리하기, 목욕 시킬 때 샴푸(비누) 거품 주의하기, 안구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 꾸준히 급여하기 등의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고양이 눈에 좋은 영양소는?

 

고양이 눈에 좋은 영양소.png.jpg

 

고양이 눈 건강을 위한 영양소로는 대표적으로 오메가3가 있습니다. 오메가3의 유효 성분인 EPA는 염증성 물질인 PGE2를 감소시켜 눈의 염증을 억제하고, DHA는 망막의 주성분으로 눈물막을 안정화하여 눈물이 원활하게 분비되도록 도와 고양이 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양이의 눈이 건조해지면 눈에 염증이 발생하고 통증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평상시 꾸준히 EPA, DHA를 챙겨 환절기에도 눈 부음으로 고생하는 일이 없게 보호자분이 도와주시기 바랍니다.

 

고양이 오메가3.png.jpg

 

시중에 많은 제품들 중 고민된다면 레카덤 알티지 오메가3를 추천드립니다. 이 제품은 한 캡슐에 EPA + DHA 가 무려 500mg나 들어있어 눈 건강 필수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메가3의 생명은 신선도라고 할 수 있기에 꼭 제품을 고를 때는 신선도 확인을 위해 산패도 검사 내용을 꼭 체크해 주셔야 합니다. 산패도란 오일의 품질을 나타내는 척도로 산패도가 높을수록 산화된 오일, 즉 썩은 지방 발암 물질을 먹이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레카덤알티지오메가3 고양이 영양제.png.jpg

 

레카덤 알티지 오메가3는 GC RIEBER 사의 VIVOMEGA rTG 원료를 사용하는데, 이 원료는 GOED 인증을 받은것 외에 자체적으로 'IFOS 5star 나 GOED 규격보다도 훨씬 더 엄격한' 기준치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산가 0.1 / 과산화물가 0.2 / 아니시딘가 2.0 / 총산화가 3.0"의 신선도로 그 어떤 제품과도 견주어도 단연 가장 신선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 눈물 눈부음 예방 팁.png.jpg

 

오늘은 이렇게 고양이 눈 건강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특히 요즘 같은 건조하고 바람이 많이 부는 환절기에 잦게 붓고 충혈되는 고양이 눈 건강이 걱정된다면, 산패와는 거리가 먼 극강의 신선한 오일 ‘레카덤 알티지 오메가3’로 관리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레카덤 알티지 오메가3 제품 보러가기

해당 컨텐츠는 제품의
효능·효과에 대한 내용이 아닌
성분에 대한 건강정보입니다.
해당 컨텐츠는 제품의
효능·효과에 대한 내용이 아닌
성분에 대한 건강정보입니다.
신고공유스크랩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