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검색
바른영양연구소
1484 0 0

“강아지 고양이 유산균 똑똑하게 고르기”

 

반려동물 유산균 고르는 법.png.jpg

강아지와 고양이도 사람과 마찬가지로 장이나 소화 기관에 문제가 생기면 유산균을 꾸준히 복용하여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면역 조직의 약 70%가 소화기관에 분포하고 있기 때문에 면역력이 약해지면 소화기관에 문제가 발생하는데요. 반려동물이 평소 사료와 간식을 먹고 설사나 변비 등 장 문제 잦았다면 유산균으로 장 건강과 면역력을 함께 관리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시중에 많은 반려동물용 유산균 제품이 있습니다. 그 중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할지 고민인 보호자분들을 위해 반려동물 유산균 고를 때 확인해면 좋은 7가지 팁을 알려드립니다.

 

“반려동물 유산균 고르는 팁 7가지”

 

반려동물 유산균 고르는 법 1 항생제 내성 검사 여부 확인.png.jpg

1) 항생제 내성 검사를 통과한 제품인가

항생제 내성 검사를 통과한 안전한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한 제품으로 골라주셔야 합니다.
항생제에 내성이 생기면 위급 상황에 꼭 필요한 효과를 발휘하지 못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항생제 내성 검사를 통과한 안전한 제품을 급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려동물 유산균 고르는 법 2 구토 관련 균 확인.png.jpg

2) 구토 관련 균이 고려되었는가

반려동물의 위에도 헬리코박터 균이 존재합니다. 헬리코박터 균이란 다수의 편모를 가지고 있는 나선형 세균으로 위장 점막에 주로 감염되어 각종 소화기 질병의 원인이 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구토 증상을 보이는 고양이의 경우 57~100%, 강아지의 경우 74~90%가 헬리코박터 감염이 발견된 결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헬리코박터 균의 염증을 억제해주는 것이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MG316’인데요, 이 3세대 유산균 균주는 헬리코박터 균으로 인한 염증 억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려동물의 잦은 구토 문제로 효과가 있을만한 유산균 제품을 찾고 있다면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MG316’가 포함되어 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헬리코박터균과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MG316 관련 내용 더 보러 가기)

 

반려동물 유산균 고르는 법 3 기호성 고려 여부 확인.png.jpg

3) 기호성을 고려한 제품인가

건강을 위해 급여하는 영양제가 기호성이 좋지 않아 섭취 자체를 동물들이 스트레스로 받아들이다면 비싼 제품을 구매해 먹이는 것이 무의미해집니다. 동물들의 기호성을 고려하여 여러 테스트를 진행해 만들어진 제품인지, 향은 어떤 것을 넣었는지 등 키우는 반려동물의 성향을 파악하여 기호성에 맞는 제품으로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려동물 유산균 고르는 법 4 화학 첨가물 무첨가 확인.png.jpg


약학박사가 설계한 바른뉴트리의 특별한 건강상담서비스!


약학박사가 설계한 바른뉴트리의
특별한 건강상담서비스!

4) 화학 첨가물이 無첨가 여부 확인

방부제를 비롯하여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 마그네슘 등 인공 화학 첨가물을 사용하면 제품의 유통기한을 늘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려동물의 건강을 생각한 제품은 해당 성분들의 사용을 배제하고 만들어집니다. 유통기한이 짧더라도 첨가물 없이 만든 제품으로 고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려동물 유산균 고르는 법 5 제품 포장 방법 확인.png.jpg

5) 제품의 신선도와 안전성을 위한 포장 방법을 사용했는가

제품의 신선도를 해치는 가루 통포장 제품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포장 제품은 한 번 열 때마다 지속적으로 공기와 습기에 노출되어 역가와 안전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산소와 습기로부터 제품을 보호한 개별 낱개 포장 제품을 추천합니다.
 

반려동물 유산균 고르는 법 6 높은 장 도달율 보장 여부.png.jpg

6) 장 도달율을 높이기 위한 장치가 준비되었는가

생유산균은 제조한 날부터 죽기 시작하기 때문에 투입균수는 높을수록, 유통기한은 짧을수록 살아있는 유산균의 비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투입균수의 절대량이 적거나 유통기한을 무리하게 늘린 제품의 경우 생유산균 비율이 줄어 반려동물의 장 속에 도달하는 비율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또한 유산균 코팅기술로 위산에서 용해되지 않고, 소장 내에서 용해되어 균체가 활발하게 살아 증식하여 장에 정착할 수 있도록 기술적인 장치를 가지고 있는 제품을 추천 드립니다.
 

반려동물 유산균 고르는 법 7 신장 건강 고려 여부 확인.png.jpg

7) 신장이 약한 반려동물을 위해 신장 건강을 고려한 제품인가

위장 건강과 면역력 강화가 필요하지만 특히 신장 기능이 떨어지는 노령의 반려동물을 키우는 경우 영양제가 아이들의 건강에 무리가 되지는 않을까 걱정하는 보호자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그런 경우 조단백 함유량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조단백 함유량이 낮아 반려동물 신장에 부담을 줄인 제품이라면 신질환의 노령 반려동물도 자유로운 섭취가 가능합니다.

(🔎노령견 관련 유산균 상식 보러가기)

 

반려동물의 장 건강과 면역력 강화를 도와주는 유산균 제품, 많은 보호자분들이 급여하고 계실텐데요. 반려동물 유산균 고르는 위의 7가지 방법을 참고하셔서 수준 높은 제품을 선택하시고, 꾸준한 급여로 아이들의 건강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반려동물 유산균 알파유산균.jpg

▶ 위의 7가지 팁을 갖춘 알파유산균 보러가기 ◀

해당 컨텐츠는 제품의
효능·효과에 대한 내용이 아닌
성분에 대한 건강정보입니다.
해당 컨텐츠는 제품의
효능·효과에 대한 내용이 아닌
성분에 대한 건강정보입니다.
신고공유스크랩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