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검색
바른뉴트리
459 0 0

임산부오메가3 순식물성의 rTG형 오메가3로 1,000mg 드세요!

 


 

약사가 전하는 임산부가 '꼭' 먹어야 하는 영양제 5가지

 

임신준비 임산부 올바른 오메가3고르는방법 3가지 팁.png.jpg

 

오정석 약사는 아이와 산모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섭취해야 할 영양소로 ‘오메가3’를 추천하였으며, 식물성 오메가3에는 태아의 두뇌를 형성하는 DHA가 풍부하고 중금속 위험이 적기 때문에 동물성보다는 식물성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하고 있습니다. 오메가3 이외에도 임산부가 섭취하면 좋은 영양소로 엽산, 비타민D, 철분, 유산균을 추천했습니다.

 

출처 : 하이닥

 


 

올바른 건강정보와 영양상식을 전달하는 바른뉴트리입니다.
요즘 많은 여자 연예인들이 화보를 통해 자신의 만삭 사진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배우 전혜빈은 자신의 남편과 바닷가에서 찍은 사진을 공개하기도 하였으며, 개그우먼 김영희도 남편과 만삭 화보를 공개하였습니다. 

 

 

임신은 새 생명이 찾아오는 모두에게 축복할 일입니다. 소중한 일인 동시에 아이와 산모의 건강을 위해 모든 것들이 조심스러운 기간이기도 합니다. 임신을 위해 미리 몸을 만들기도 하며 특별히 건강에 신경을 쓰게 되는 기간입니다. 
오메가3는 임신기간에 섭취하는 좋은 영양제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임신시간에 오메가3를 섭취하면 조산의 위험성 감소, 태아의 두뇌 발달 등에 좋다고 합니다. 임신기간에 오메가3를 섭취하면 좋은 몇 가지 이유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오메가3란?

 

식물성과 동물성으로 나뉘는 오메가3 종류.png.jpg

 

오메가3는 크게 미세조류를 통해 추출되는 식물성과 어유를 통해 추출되는 동물성 오메가3로 나눌 수 있습니다. 식물성 오메가3에는 임신기간에 필요량이 증가되는 DHA의 함량이 동물성 오메가3에 비해 월등히 높고 해양오염이나 중금속 축적에 대한 이슈로부터 비교적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어 임신기간에는 동물성보다는 식물성 오메가3를 섭취할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임신기간 오메가3 섭취의 중요성

 

임신 기간 중 오메가3를 먹어야 하는 이유.png.jpg

 

1) 조산의 위험성 감소
조산은 임신 20주를 지나 37주 이전의 분만을 의미합니다. 조산아는 엄마의 뱃속에서 충분하게 영양분을 공급받아 성숙한 상태에서 세상 밖으로 나오지 못해 여러 합병증을 가지고 태어날 확률이 높아집니다. 조산의 원인에 대해 명확하게 밝혀진 요인은 없지만 진통과 함께 분비되어야 하는 프로스타글라딘 호르몬이 너무 일찍 분비되면 조산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 연구에 의하면 오메가3의 섭취는 프로스타글라딘의 활성을 저해하여 조산의 위험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아래의 논문에서는 1,000mg의 오메가3(DHA)를 섭취한 결과 조산율이 낮아졌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오메가3(DHA) 섭취 함량에 따른 조산율.png.jpg

- 모집 대상 및 인원 : 임신 12주와 20주 사이의 여성 1,032명
- 시험 방법 : 임신 12주와 20주 사이에 오메가3(DHA)를 매일 1,000mg(492명) 또는 200mg(540명)를 섭취
- 조산 기준 : 37주 미만의 출산을 조산으로 봄

 

시험 결과 오메가3(DHA) 1,000mg 섭취군의 조산율은 8.2%(44/540)이었으며, 200mg 섭취군은 11%(54/492)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약학박사가 설계한 바른뉴트리의 특별한 건강상담서비스!


약학박사가 설계한 바른뉴트리의
특별한 건강상담서비스!

태아 두뇌발달에 도움이 되는 오메가3.png.jpg

 

2) 태아의 두뇌 발달에 도움을 줌
태아의 뇌는 임신 20주부터 그리고 신생아의 뇌는 1세까지 집중적으로 빠르게 발달하며 3세까지는 성인 뇌 크기의 85%가 자란다고 합니다. 오메가3 중 DHA 성분은 두뇌를 구성하는 주요 지방 성분으로 임신 22주부터 생후 2년까지 거의 모든 부분이 축적되기 때문에 태아 및 아이의 두뇌 발달을 위해서는 DHA가 풍부한 오메가3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의 연구 내용을 보면 임신기간 동안 오메가3의 섭취는 아이의 두뇌 발달에 도움을 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오메가3(DHA) 섭취에 따른 인지능력.png.jpg

- 모집 대상 및 인원 : 임신 20주 이전의 여성 98명
- 시험 방법 : 임신 20주부터 출산까지 매일 오메가3(DHA 2.2g + EPA 1.1g / 52명) 섭취군 또는 대조군(오메가6 올레산 2.7g /46명)으로 나누어 진행
- 측정 기준 : 그리피스 평가(Griffiths assessments ; 아동의 발달 능력을 평가)

 

시험 결과 출산 후 2.5세 아이의 인지능력을 평가한 결과 오메가3를 섭취한 그룹의 아이들의 인지능력(손-눈 협응)이 대조군에 비해 더 높았습니다. 

 

알레르기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는 오메가3효능.png.jpg

 

3) 아이의 알레르기 질환 예방
소아 알레르기 유병률은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알레르기 질환에는 천식, 아토피, 식품 알레르기, 비염 등이 있습니다. 성장하면서 없어지기도 하나 성인까지 가지고 가게 되는 경우도 있고 아직 미성숙한 아이에게 알레르기 질환은 심할 경우 생명까지 위협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염증반응 억제 효과가 뛰어난 오메가3.png.jpg

 

오메가3의 섭취는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염증 반응을 억제하여 임신기간의 오메가3의 섭취는 아이의 알레르기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들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아래 연구 내용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메가3 섭취에 따른 알레르기성 천식 감소율.png.jpg

- 모집 대상 및 인원 : 임신 30주 전후의 여성 402명
- 시험 방법 : ① 오메가3(2.7g/266명) 또는 올리브유(4g/136명) 그룹으로 나누어 출산 전까지 섭취 ② 16년 동안 아이들의 천식 발생에 대해 추적 관찰

 

시험 결과 오메가3 섭취군의 알레르기성 천식은 올리브유 섭취군와 비교하여 87%까지 감소했습니다. 

 

임신기간, 순식물성의 rTG형 오메가3로 1,000mg 드세요.

 

 

 

뱃속에 있는 아이가 세상밖으로 나올 때까지의 과정은 매우 조심스러운 과정입니다. 위에서 소개한 연구 결과를 통해 오메가3의 섭취는 조산의 위험을 낮추고 태아 및 아이의 두뇌발달을 돕고 알레르기 질환의 발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임산부오메가3 꼭 순식물성 제품으로 찾아서 섭취하세요.png.jpg

 

모든 것이 조심스러운 임신기간에는 중금속 및 해양오염의 위험이 비교적 적은 순식물성으로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원료부터 캡슐까지 순식물성으로 만든 오메가3가 출시되고 있으며 ‘순식물성 오메가3’ 검색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순식물성 오메가3를 섭취하여 산모와 태아의 건강에 모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소중한 하루~ 건강하게 보내세요.

 

 


※ 논문 출처 
- Carlson, S. E., Gajewski, B. J., Valentine, C. J., Kerling, E. H., Weiner, C. P., Cackovic, M., … DeFranco, E. A. (2021, June). Higher dose docosahexaenoic acid supplementation during pregnancy and early preterm birth: A randomised, double-blind, adaptive-design superiority trial. EClinicalMedicine. Elsevier BV.
- Dunstan, J. A., Simmer, K., Dixon, G., & Prescott, S. L. (2006, December 21). Cognitive assessment of children at age 2½ years after maternal fish oil supplementation in pregnancy: a randomised controlled trial. Archives of Disease in Childhood - Fetal and Neonatal Edition. BMJ.
- Olsen, S. F., Østerdal, M. L., Salvig, J. D., Mortensen, L. M., Rytter, D., Secher, N. J., & Henriksen, T. B. (2008, July 1). Fish oil intake compared with olive oil intake in late pregnancy and asthma in the offspring: 16 y of registry-based follow-up from a randomized controlled trial. The 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 Oxford University Press (OUP)

해당 컨텐츠는 제품의
효능·효과에 대한 내용이 아닌
성분에 대한 건강정보입니다.
해당 컨텐츠는 제품의
효능·효과에 대한 내용이 아닌
성분에 대한 건강정보입니다.
신고공유스크랩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