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검색
바른뉴트리
860 0 0

여성갱년기나이 다가온다면 은행잎추출물 섭취해보세요!

 


 

폐경기의 성생활, 어떻게 유지할 수 있을까?

 

여성갱년기증상 성욕저하 해결하는 방법.png.jpg

 

폐경기에는 여성호르몬의 분비량이 줄어들면서 성욕, 질 건조증, 질 위축증 등이 유발됩니다. 이러한 이유때문에 성생활이 끝났다는 인식을 들기도 합니다. 폐경기에 영양제의 복용과 운동을 통해 건강을 유지하는 것도 성생활의 수명을 늘리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출처 : 하이닥

 


 

올바른 건강정보와 영양상식을 전달하는 바른뉴트리입니다.
갱년기가 되면 생리의 중단 등의 신체적 변화가 찾아옵니다. 가수 김송은 폐경 2년째인데 최근에 다시 생리가 시작되었다며 인스타그램을 통해 신체적 변화에 대해 밝히기도 했습니다. 
갱년기에는 여성의 신체적 변화와 함께 성생활에 대한 고민도 증가됩니다. 한 연구에 의하면 은행잎 추출물의 섭취는 여성의 성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관련 연구에 대해서 살펴보고 갱년기에 하면 좋은 지압법에 대해서도 소개하고자 합니다. 

 

1. 갱년기에 오는 여성의 성생활의 변화

 

갱년기여성증상 성생활 변화.png.jpg

 

갱년기가 오고 폐경이 되면 더 이상 임신을 할 수 없다는 생각과 동시에 여성으로서 자신감도 감소됩니다. 갱년기에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젠의 분비가 감소되면서 성생활에도 변화가 옵니다. 감소된 에스트로젠은 질벽의 두께를 얇아지게 하고 점막에서 분비되는 애액의 양을 감소시켜 질 건조증, 질 위축증 등과 같은 질환을 동반합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성생활에 통증을 주어 성욕도 감소시킵니다. 갱년기에는 여러가지 신체적 변화와 함께 우울감도 느끼기 쉬워지기 때문에 성욕이 감소되었다고 더욱 느껴지기 쉬운 상태가 됩니다. 

 

2. 성욕 증가에 도움을 주는 은행잎 추출물

 

상대방과의 친말함을 감소시키는 성욕 감소.png.jpg

 

성생활은 남녀 간의 소통 중 하나이며 성욕의 감소는 상대방과의 친밀함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은행잎에는 터페노이드가 함유되어 있어 피가 응집되는 혈소판을 감소시켜 혈관의 확장 및 산화질소의 생성으로 혈액순환을 돕고 퀘르세틴, 카테킨, 루틴 등과 같은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히 합니다. 이러한 효능으로 은행잎추출물은 고대 의학에서도 쓰이던 약재이며 현재에도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약학박사가 설계한 바른뉴트리의 특별한 건강상담서비스!


약학박사가 설계한 바른뉴트리의
특별한 건강상담서비스!

 

성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되는 은행잎추출물효능.png.jpg

 

몇몇 연구에 의하면 은행잎 추출물의 섭취는 성 기능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아래의 연구 결과에 의하면 은행잎 추출물의 섭취는 여성의 성욕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은행잎추출물 섭취에 따른 성욕 변화율.png.jpg

- 모집 대상 및 인원 : 최소 1년 전부터 갱년기 증상을 겪고 있는 50~60세 여성 80명
- 시험 방법 : 30일 동안 은행잎 추출물(1주일 : 120mg 섭취, 3주일 : 240mg) 섭취(40명) 또는 비섭취(40명)
- 측정 기준 : SSRS(Sabbatsberg Sexual Rating Scale)의 작성을 통해 주관적으로 성욕을 4단계(아주 낮음/낮음/중등/높음)로 평가

 

시험 결과 은행잎 추출물의 섭취에 따른 여성의 성욕 변화를 살펴본 결과, 중등 이상의 성욕을 느끼는 여성은 은행잎 추출물 섭취군에서 29% 증가되었으나 비섭취군에서는 변화가 없었습니다. 연구 결과를 통해 은행잎 추출물의 섭취는 여성의 성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갱년기 여성의 성욕 감소, 은행잎 추출물 섭취하세요!

 

여성갱년기증상 극복을 도와주는 은행잎추출물.png.jpg

 

갱년기에는 호르몬의 변화로 성생활에도 변화가 찾아옵니다. 호르몬 대체요법으로 여러가지 치료방법이 나오고 있으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천연물질인 은행잎 추출물의 섭취는 갱년기에 올 수 있는 성생활의 변화에 대해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논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은행잎 추출물의 섭취로써 성생활에 대한 만족도를 높여보세요. 은행잎 추출물은 순환피크식품을 통해 섭취하실 수 있으며 순환피크식품은 혈액순환에 좋은 성분들의 포뮬라 구성되어 있어 혈액순환에도 좋습니다.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

 

 

 


※ 논문 출처 : Pebdani MA, Taavoni S, Seyedfatemi N, Haghani H. Triple-blind, placebo-controlled trial of Ginkgo biloba extract on sexual desire in postmenopausal women in Tehran. Iranian Journal of Nursing and Midwifery Research. 2014 May;19(3):262-265.

해당 컨텐츠는 제품의
효능·효과에 대한 내용이 아닌
성분에 대한 건강정보입니다.
해당 컨텐츠는 제품의
효능·효과에 대한 내용이 아닌
성분에 대한 건강정보입니다.
신고공유스크랩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