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록
  • 아래로
  • 위로
  • 검색
바른뉴트리
9621 0 0

강아지코건조 증상 보인다면 꼭 챙겨야 하는 영양소는?

 

강아지코건조 관리 필요한 이유.png.jpg

 

냄새 맡는 걸 좋아하고, 후각이 예민한 강아지들에게 ‘코’는 건강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만약 강아지의 코가 촉촉함을 잃고 건조해졌다면 원인을 파악하고,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강아지들의 코를 건조하게 만드는 원인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강아지 코가 촉촉해야 하는 이유


강아지들의 코가 촉촉할 수 있는 이유는 콧 속 점막에서 분비되는 점액 때문입니다. 이 점액은 윤활유 역할을 하여 냄새를 더 잘 맡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강아지에게 후각은 주변 환경을 살피고, 두뇌 활동을 하기 위해 아주 중요한 기관입니다. 촉촉한 코는 강아지들의 이러한 후각 활동을 활발하게 해주기 때문에 코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늘 신경써주어야 합니다.

 

강아지코건조 원인

 

강아지코건조 대표 원인.png.jpg
 

1) 비루관 이상
강아지들의 비루관이 막히면 코로 눈물이 나가는 길이 막혀 코는 마르고, 눈 주변은 과하게 젖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특히 말티즈, 푸들에게 잦게 발생한다고 합니다.


2) 피부질환
강아지의 코는 햇빛을 가장 먼저 받는 신체부위라고 합니다. 여름철 강한 자외선 아래 장시간 있는 경우 코가 마르기도 합니다. 실내에서도 노즈워킹을 하고 무언가를 숨기며 비비는 행동 등을 통해 물리적인 자극을 직접 받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과정에서 피부에 질환이 생긴 경우 코가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노화에 따른 강아지코건조.png.jpg

 

3) 노화
노화가 진행되면 코의 분비샘들이 기능이 떨어져 분비액이 감소하고, 코가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이는 자연스러운 현상이기 때문에 큰 염려는 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4) 탈수
몸에 수분이 부족한 경우 코가 마르는데 운동 후 일시적인 탈수가 아닌 여러 증상이 동반되는 경우라면 주의하셔야 합니다. 설사나 구토, 잇몸 마름, 무기력함, 고열 등의 증상이 있다면 동물 병원에 방문하여 검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5) 건조한 환경

여름철 에어컨 바람이나 겨울철 히터 바람으로 인해 실내 환경이 건조해지면 강아지들의 코도 건조해질 수 있어요. 제습기, 공기청정기, 환기 등의 수단을 활용해 실내 온도와 습도 관리에 유의해주세요. 

 

수면으로 인한 자연스러운 강아지코건조 증상.png.jpg


약학박사가 설계한 바른뉴트리의 특별한 건강상담서비스!


약학박사가 설계한 바른뉴트리의
특별한 건강상담서비스!

 

6) 수면
수면 중에는 평소와 다르게 강아지가 코를 핥지도 않고, 분비액도 생성되지 않아 코가 마릅니다. 이 또한 노화와 마찬가지로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이 경우 잠에서 깬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시 촉촉한 코로 돌아옵니다.
🔎 추가로 강아지들의 평균 수면 시간과 숙면을 돕는 방법이 궁금한 분들은 여기를 클릭해주세요!

 

강아지코건조 해결 방법

 

강아지코건조 해결 방법.png.jpg

 

평소에 충분한 수분 보충을 해주시고, 온도와 습도를 잘 조절해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건조한 겨울철에는 실내 습도가 50%정도 유지될 수 있게 가습기 등을 활용해주시고, 따뜻한 물에 적신 타올을 코에 갖다대주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코에 각질이 일어날 정도로 건조한 정도가 심하다면 소량씩 바세린 발라주는 것도 좋습니다. 여름철 산책할 때는 심한 자외선 피하시고 몸에서 열이 나는 경우 물에 적신 타올로 몸을 닦아 몸의 온도를 낮춰주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 건조를 막기 위해 미리 피부 컨디션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를 꾸준히 챙겨 급여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피부 건조를 막아주는 영양소, 오메가3

 

강아지코건조 극복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 오메가3.png.jpg

 

오메가3의 EPA 및 DHA는 피부의 염증이나 면역반응 조절에 도움을 주어 각종 피부 문제 해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피부 질환을 가진 강아지 16마리를 대상으로 오메가3 섭취/비섭취로 그룹을 나눠 실험한 결과 16마리의 주인 중에서 11명의 주인이 강아지의 증상이 오메가3 섭취로 인해 전반적으로 향상되었다고 평가하기도 했습니다. 2명이 25~50%이상, 3명이 50~75%이상, 6명이 75%이상 증상이 개선되었다고 응답했습니다.
(출처: LOGAS, D., & KUNKLE, G. A. (1994). Double-blinded Crossover Study with Marine Oil Supplementation Containing High-dose icosapentaenoic Acid for the Treatment of Canine Pruritic Skin Disease. Veterinary Dermatology, 5(3), 99–104.)
🔎 추가로 피부 건조로 인해 강아지의 발바닥이 갈라졌다면 여기를 클릭해 케어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좋은 오메가3 고르는 팁

 

좋은 오메가3 고르는 방법.png.jpg

 

반려동물용 오메가3 영양제를 선택하실 때는 ①사람이 먹어도 될 정도로 유명한 원료사(ex. GC RIEBER社 등)의 프리미엄급 원료를 사용했는지, ②높은 기술력을 통해 불순물을 제거하여 고순도로 추출 했는지, ③체내 흡수율이 높은 rTG형인지, 그리고 ④산패되지 않도록 3중으로 개별포장(ex. 애플팁) 했는지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요건을 충족한 제품에는 레카덤 알티지 오메가3가 있습니다.
🔎 레카덤 알티지 오메가3 제품 보러 가기

 

마무리


오늘은 강아지 코 건조함에 대해 내용을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후각이 중요한 강아지들이 촉촉한 코로 상쾌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실내 환경 조성에 신경 써 주시고, 품질 좋은 영양소를 꾸준히 급여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컨텐츠는 제품의
효능·효과에 대한 내용이 아닌
성분에 대한 건강정보입니다.
해당 컨텐츠는 제품의
효능·효과에 대한 내용이 아닌
성분에 대한 건강정보입니다.
신고공유스크랩

댓글 0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