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학박사가 설계한 바른뉴트리의 특별한 건강상담서비스!

간단상담

건강에 관해 관심있는 영역을 선택해주세요

간단하게 본인의 상담내용을 적어주세요

간단상담진행하기

전문상담

5분내의 자세한 설문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생활습관,건강에 관심있는 부분까지 자세히 상담해드립니다.

전문상담진행하기

  • 목록
  • 아래로
  • 위로
  • 검색
Reighlee Reighlee
144 0 1
건강생각해서 먹고있는영양제가있는데 함께 먹어도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남편과함께 먹고있는  유산균 + 비타민C+ 루테인 + 알티오메가3 +폴리코사놀 아침에먹고있는데 잘 먹고있는건가요?? 50대고 아직 복용하고있는약은 없어요 ... 혹시 더 챙겨먹어야할 영양제가 있을까요? 관절건강도 걱정은되긴해요 ㅎㅎ

전  갱년기2년  완경기라서  호르몬제   안젤릭을   복용하고있는데  호르몬복용할때    영양제섭취시   주의할게  있나요?

신고공유스크랩

댓글 1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안녕하세요. 바른뉴트리연구소입니다. 지금 남편분과 같이 아침에 [유산균, 비타민C, 루테인, 알티오메가3 +폴리코사놀]을 드시고 계시고 따로 복용하는 약은 없다고 하셨습니다.

[상담내용]

1. 지금 드시고 계시는 영양제는 특별히 복용시간을 구분하지 않고 함께 섭취가 가능하신데요. 다만, 유산균제품의 경우 특별히 코팅이 되어 있거나 내산균주 단일균이 아니라면 식전에 충분한 물과 함께 드시는 것이 좋으며 오메가3는 소화흡수를 위해 식후에 드시는 것이 좋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또한 폴리코사놀은 콜레스테롤 개선을 목적으로 먹는 건강기능식품인데 특별히 콜레스테롤이 걱정할 수준이 아니라면 미리 드실 필요는 없어보입니다.

3. 완경기이셔서 여성호르몬제인 안젤릭정을 드시고 계시는 데요. 안젤릭정을 복용하시는 경우 대표적으로 체내에 엽산, 비타민B6를 고갈시키고 혈전위험성을 높일 수 있는 약물이기 때문에 오메가3 외에 식물성분으로 은행잎추출물, 비타민B6, 엽산이 함유된 혈액순환개선제 등을 추가로 섭취하시면 혈행개선에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4. 갱년기 이후 여성호르몬의 감소로 골다공증이 급격히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안젤릭정을 드신다해도 별도로 칼슘-마그네슘 영양성분을 추가로 섭취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5. 현재 섭취중인 영양제 외에 관절건강기능식품을 추가로 섭취가능하십니다. 관절영양성분으로 많이 쓰이는 MSM은 간기능가 항산화를 목적으로도 섭취하기 때문에 지금 드시는 비타민C와 함께 드시면 시너지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17:59
22.09.07.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에디터 모드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퍼머링크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간단상담
normal
Reighlee 22.09.06.01:52 144
2 간단상담
normal
밀크초콜렛 22.06.29.18:55 201
1 간단상담
normal
건강하자 22.05.28.13:41 105